게시물 검색

바이오/의료 체외진단(IVD) 시장규모는 2027년 1,024억 달러 규모에 달할 것으로 예측

  • 관리자 (irsglobal1)
  • 2021-11-17 11:29:00
  • hit52
  • 118.47.187.44

출처 : https://newscast.jp/news/5309473

 

Report Ocean 자료에 따르면, 세계 체외진단용 의약품(IVD) 시장은 2020년에는 823억 달러에 달했으며, 2021년부터 2027년 사이에 연평균 3.2%의 증가율을 보이며 성장하여 2027년에는 1,024억 달러 규모에 도달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세계 IVD 시장의 성장에는 POC(Point-of-Care) IVD 장비의 수요 확대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쳤다. 새로 출시된 IVD 장비/장치는 효율적이고 사용하기 쉽기 때문에 의료 종사자들 사이에서 채용이 증가하고 있다.

 

또한, 병원에 통원을 최소화하기 위해 시판되고 있는 포도당ㆍ모니터링ㆍ키트 등의 진단기기는 노인에게도 선호되고 있다. 아울러 최근 COVID-19 팬데믹 상황 속에서 집에서 쉽게 진단 할 수 있는 것이 선호되어 이러한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요인 외에도 암과 당뇨병과 같은 만성 질환의 증가, 질병 진단에 대한 의식 증가, 가처분 소득 증가 등이 업계의 성장을 촉진하는 것으로 판단된다.

 

1. 세계 IVD 시장 전망과 동향

 

▣ 노령 인구에서 만성 질환 및 감염증 증가

 

IVD 시장의 성장은 선진국과 신흥 국가에서 노인 인구의 증가에 크게 영향을 받는다. 세계적인 노년 인구의 급격한 증가에 따라 노화와 관련된 질병의 발생률이 크게 증가할 것으로 예상된다.

 

OECD에 따르면, 2019년 미국에서 사는 노인의 수는 5,400만명. 거대하고 증가하는 노년 인구는 세계의 다른 선진국에도 존재한다. 예를 들어, 일본, 이어 독일에서는 현재 인구 중 노인 인구의 비율이 가장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국내에서도 2026년쯤에는 노인 인구가 전체 대비 20%를 넘어설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독일의 노인 인구는 전체 인구의 약 21%를 차지한다. 질병에 걸리는 위험은 나이에 비례하여 상승한다. 예를 들어, 미국 질병 관리 예방 센터에 따르면, 미국 노인 인구의 약 80%가 최소 한 개의 만성 질환을 앓고 있다. 또한 미국 의사회에 따르면 2030년에는 65세 이상의 노인 중 60%가 여러 만성 질환을 앓을 것으로 예상된다. 60세 이상의 연령층에서 폐렴은 노인에게 영향을 미치는 치명적인 감염 중 하나이다.

 

▣ IVD 도구의 기술적 진보

 

포인트 오브 케어(POC) 장비의 수요는 바이오칩이나 나노바이오테크놀로지 등의 신기술의 등장과 마이크로유체 기기의 소형화에 의해 증가할 것으로 판단된다. 이러한 첨단 방법을 통해 진단제의 포인트 오브 케어 테스트에 쉽게 접근할 수 있으며 신속하고 효과적인 테스트 결과를 얻을 수 있어 체외 진단용 의약품 시장이 활성화되고 있다. 그 후 이러한 요인들은 예측 기간 동안 시장 성장을 촉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예를 들어, 2019년 6월에는 애봇사가 일반 주민의 당뇨병 진단을 위한 최초의 신속한 포인트 오브 케어 검사인 "Afinion HbA1c Dx assay"를 발표했다.

 

시장의 성장은 주요 시장 플레이어에 의해 기술적으로 진보된 신속한 검사 장비의 제조에 대한 투자의 증가에 기인한다고 판단된다. 최근에는 감염 및 기타 만성 질환을 진단하는 신속하고 정확한 검사가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일본 세키스이화학공업(Sekisui Chemical Industries)는 2018년 3월 POC(Poly of Care)를 위한 '시라리스 인플루엔자 A&B 테스트' 도입을 발표했다. 이러한 제품의 출시는 환자의 선택을 표준 진단 장비에서 고급 IVD 서비스로 전환시킬 것이다.

 

2. COVID-19가 세계 IVD 시장에 미치는 영향

 

IVD 업계에서는 Roche Diagnostics(로슈 다이아그노스틱스), Abbott Laboratories(애봇 연구소), Siemens Healthineers(지멘스 헤시니어스) 등 주요 Tier I 및 Tier II 공급업체가 활약하고 있다. 이 공급업체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유럽, 북미, 남미 및 세계 각지에 제조 기지가 있다.

 

COVID-19는 이러한 기업에도 영향을 미친다. 시장 경쟁에서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기업은 신속한 진단 테스트를 실시하게 되었다. COVID-19 팬데믹 이후, 사람들은 재택 의료 현장에서 실시할 수 있는 기본적인 스크리닝 검사를 선호하게 되어, 이러한 중요성이 높아졌다. COVID-19가 IVD 제품의 시장에 호재를 준 것은 키트나 시약 제품의 높은 성장률에 기인한다고 판단된다.

 

팬데믹의 도래로 신속한 진단을 가능하게하고 코로나 바이러스의 유해한 영향을 막는 시약과 키트의 필요성이 증가하고 있다. IVD는 다양한 생물학적 시료의 검사가 필요하기 때문에 COVID-19의 발생이 조사 대상 시장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된다. COVID-19와 같은 감염의 진단은 이러한 성장 요인을 지원하는 것으로 생각판다. COVID-19의 유행을 억제하기 위해, 검사는 여전히 중요한 단계이다. COVID-19의 감염자 수가 세계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민간 검사기관이 연구를 확대할 수 있을 가능성을 각국 정부가 검토하고 있다. 또한 COVID-19의 진단을 위해 주요 플레이어가 진단 키트를 신속하게 출시하면서 팬데믹 중 시장을 견인하고 있다.

 

3. 세계 IVD 시장 - 유형별

 

시장은 타입별로 제품(시약ㆍ키트, 기기)과 서비스(소프트웨어, 테스트 서비스)로 나뉘어져 있다. 2021~2027년 동안 시장을 지배하는 것은 시약 분야로 예상된다. 이 세그먼트의 성장은 빠르고 정확하며 민감한 장비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체외 진단용 의약품의 연구에 사용되는 경우가 많고, 셀프 테스트나 포인트 오브 케어 제품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것, 시약에 관련된 연구 개발 이니셔티브의 수가 증가하고 있는 등이 시장의 발전을 지원하고 있다고 판단된다. 장비와 기계는 진단 과정을 단순화하고 시약과 샘플을 결합하는 분석 도구이다. 시판되는 키트나 로봇은 중합효소 연쇄반응(PCR) 검사실에서 감염성 미생물, 혈액 항원, 바이러스량 등의 동정ㆍ측정에 사용되고 있다.

 

4. 세계 IVD 시장 - 애플리케이션별

 

애플리케이션별로는 종양, 감염증, 당뇨병, 심장병, 신장병, 자가면역질환, 약물검사/파마코게노믹스 등으로 분류된다. 2021~2027년 동안 시장을 지배하는 것은 전염병 분야로 예상된다. 이는 SARS-CoV-2, HIV, AIDS, 결핵, 폐렴 등의 감염의 유행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게다가, 이 세그먼트는 시장의 선수에 의해 IVD에 대한 감염성 검출 분석의 생산이 증가하는 것이 동력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예를 들어, 2018년 12월, Siemens Hercinears는 바이러스성 간염과 같은 새로운 12가지 분석에 대해 미국(Food and Drug Administration) FDA의 시판 전 승인을 받은 바 있다.

 

5. 세계 IVD 시장 – 지역별

 

시장은 지역별로 북미, 유럽, 아시아ㆍ태평양, 중남미, 중동, 아프리카로 나뉩니다. 북미에서는 수많은 기업들이 진출하고 있기 때문에 시장 규모가 최대가 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또한 질병의 확산과 고객의 의식 증가로 진단 장비의 수요가 확대되고 있다. 아시아ㆍ태평양 지역에서는 신흥 경제권이 존재하기 때문에 시장은 2021년~2027년 동안 가장 높은 성장을 보였으며 CAGR은 4.3%가 될 전망이다. 또한, 이 지역에서는 의료 의식의 향상과 환자의 조기 진단에 대한 수요의 증가, 만성 질환의 높은 유병률 등이 시장을 뒷받침할 것으로 예측된다.

 

6. Key 플레이어

 

이 시장에서는 대기업이 존재하기 때문에 고액의 필요한 자본을 모으기가 어려워 신규 진출 기회가 감소하고 있다. 주요 플레이어로는 Abbott, Danaher, Siemens Healthineers AG, Roche Diagnostics, Sysmex Corporation, QIAGEN, Quidel Corporation, Quest Diagnostics, Agilent Technologies, Bio-Rad Laboratories 등이 있다. IVD 시장은 가격에 민감하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비용 효율적이고 생산적인 제품을 생산한다는 점에서 집중적으로 경쟁하고 있다. 생산 능력과 제품 포트폴리오를 개선하고 경쟁 차별화를 위해 기업은 인수, 제휴, 합병 참여를 늘리고 있다. 게다가, 기업은 다양한 감염의 진단을 위한 신약이 소비자에게 받아들여지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7. 시장 세분화

 

▪유형별(제품-시약, 키트, 장비), (서비스-소프트웨어, 테스트 서비스).

▪기술별(임상화학, 면역측정·면역화학, 분자진단학, 혈액학, 미생물학, 응고ㆍ지혈, 소변검사)

▪애플리케이션별(종양학, 감염증, 당뇨병, 심장병, 신장병, 자가면역질환, 약물검사/파마코게노믹스)

▪최종 사용자별(병원, 포인트 오브 케어 테스트, 연구소, 학술 연구 기관)

▪지역별(북미, 유럽, 아시아 태평양, 중남미, 중동, 아프리카)

 

[2022 첨단정밀의료 산업을 위한 차세대 의료기기 및 체외진단기기 시장 전망과 기술개발 동향] 보고서 상세 보기

https://www.irsglobal.com/shop_goods/goods_view.htm?category=05000000&goods_idx=85129&goods_bu_id=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