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검색

ICT/정보통신 중국 모바일 소비자 수 추이

  • 관리자 (irsglobal1)
  • 2018-01-04 13:10:00
  • hit1059
  • 220.126.211.243

 'China Mobile' 자료에 따르면, 중국 모바일 소비자 수는 2006년 약 3억 대에서 연평균 10.9% 성장률을 보이며 2016년 8억 4,900만 대 규모로 증가한 추이를 보이고 있다.

 

<그림> 중국 모바일 소비자 수 추이 (단위: 백만 대)

 

 한국무역협회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인들의 생활 수준 향상에 따라 중국 소비자들의 소비성향이 변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2017년 3분기 중국의 1인당 가처분 소득은 전년 동기 대비 9.1% 늘어났으며 주거, 의료·보건, 교육·문화·오락 관련 소비가 증가하는 등 중국인들의 소비 구조가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이에 따른 2017년 중국 소비시장의 주요 트렌드는 ‘신소비, 신소매, 신세대’로 요약할 수 있다. ‘신소비’ 현상으로 가구, 화장품, 의약품 등 개인의 만족을 위한 이른바 웰빙(Well being) 상품의 소비가 늘어나고 있으며, 모바일 결제 이용자가 5억 명을 돌파하는 등 모바일 소비시장이 크게 확대됐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게시물 검색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558 신소재/부품 반도체 시장 - 2020년은 위축되었지만, 2021년에는 힘차게 성장할 것으로 전망 photo 관리자 2021-04-07 hit144
557 에너지/환경 세계 재생에너지 전망(IRENA) - 에너지 전환 2050 photo 관리자 2021-04-07 hit137
556 에너지/환경 호주의 혁신적인 탈탄소 정책 : 태양광발전, 리튬이온전지, 고압직류송전 등 photo 관리자 2021-04-07 hit162
555 자동차/로봇 글로벌, 중국, 유럽 전기차(BEV, PHEV) 시장규모 photo 관리자 2021-03-30 hit158
554 바이오/의료 원격의료 산업 동향과 코로나19 이후의 전망 photo 관리자 2021-03-29 hit145
553 자동차/로봇 UAM(도심항공모빌리티)과 플라잉카(Flying car)의 상용화로 인한 변화(2) photo 관리자 2021-03-18 hit206
552 자동차/로봇 UAM(도심항공모빌리티)과 플라잉카(Flying car)의 상용화로 인한 변화(1) photo 관리자 2021-03-17 hit259
551 자동차/로봇 UAM(도심항공모빌리티) - 플라잉카(Flying car) photo 관리자 2021-03-17 hit269
550 자동차/로봇 전기자동차용 리튬이온전지의 재이용 photo 관리자 2021-03-15 hit28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