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ICT/정보통신 중국 모바일 소비자 수 추이

  • 관리자 (irsglobal1)
  • 2018-01-04 13:10:00
  • hit1477
  • 220.126.211.243

 'China Mobile' 자료에 따르면, 중국 모바일 소비자 수는 2006년 약 3억 대에서 연평균 10.9% 성장률을 보이며 2016년 8억 4,900만 대 규모로 증가한 추이를 보이고 있다.

 

<그림> 중국 모바일 소비자 수 추이 (단위: 백만 대)

 

 한국무역협회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인들의 생활 수준 향상에 따라 중국 소비자들의 소비성향이 변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2017년 3분기 중국의 1인당 가처분 소득은 전년 동기 대비 9.1% 늘어났으며 주거, 의료·보건, 교육·문화·오락 관련 소비가 증가하는 등 중국인들의 소비 구조가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이에 따른 2017년 중국 소비시장의 주요 트렌드는 ‘신소비, 신소매, 신세대’로 요약할 수 있다. ‘신소비’ 현상으로 가구, 화장품, 의약품 등 개인의 만족을 위한 이른바 웰빙(Well being) 상품의 소비가 늘어나고 있으며, 모바일 결제 이용자가 5억 명을 돌파하는 등 모바일 소비시장이 크게 확대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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