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검색

4차산업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분야별 점유율(2018년 예측)

  • 관리자 (irsglobal1)
  • 2018-01-04 10:24:00
  • hit1605
  • 119.197.32.118

SuperData Research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2018년 전세계 분야별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매출 점유율은 아래와 같이 전망되고 있다. 2018년에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매출은 전세계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매출의 15%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림>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분야별 점유율(2018년 예측)

한편, 홈 엔터테인먼트용 가상현실 시스템 시장에서는 AMD가 83%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현재 상용화된 가상현실 기술은 시청각과 모션센서 등에 한정되어 있지만, 이미 인간의 오감과 뇌파 인터페이스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게시물 검색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614 ICT/정보통신 SNS의 미래형 ‘메타버스’ 발전을 뒷받침하는 신흥 90개사 photo 관리자 2021-10-13 hit202
613 ICT/정보통신 새삼스러울 것 없는 ‘메타버스’~ 지금 가상공간 서비스가 주목받는 ‘3가지 이유’ photo 관리자 2021-10-13 hit189
612 바이오/의료 펨테크(Female + Tech) 시장 photo 관리자 2021-10-13 hit218
611 ICT/정보통신 여성을 위한 의료 변화 ~ 빠르게 성장하는 펨테크의 가능성 photo 관리자 2021-10-12 hit151
610 ICT/정보통신 헬스케어의 핵심으로 급부상하는, 펨테크(femtech) 주요 이슈 photo 관리자 2021-10-12 hit154
609 에너지/환경 중국의 그린 수소 발전 전략, 2060년 탄소 중립을 향한 움직임 photo 관리자 2021-10-02 hit197
608 바이오/의료 의료용 3D 프린팅 photo 관리자 2021-09-30 hit124
607 ICT/정보통신 오픈 데이터(Open Data) 활용사례 photo 관리자 2021-09-30 hit198
606 ICT/정보통신 가트너 - 2021년 데이터와 애널리틱스에서의 테크놀로지 트렌드 TOP 10 photo 관리자 2021-09-30 hit2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