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검색

4차산업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분야별 점유율(2018년 예측)

  • 관리자 (irsglobal1)
  • 2018-01-04 10:24:00
  • hit1015
  • 119.197.32.118

SuperData Research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2018년 전세계 분야별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매출 점유율은 아래와 같이 전망되고 있다. 2018년에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매출은 전세계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매출의 15%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림>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분야별 점유율(2018년 예측)

한편, 홈 엔터테인먼트용 가상현실 시스템 시장에서는 AMD가 83%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현재 상용화된 가상현실 기술은 시청각과 모션센서 등에 한정되어 있지만, 이미 인간의 오감과 뇌파 인터페이스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