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 가상현실 분야별 세계 매출 규모 전망
- 관리자 (irsglobal1)
- 2018-01-04 05:11:00
- hit1442
- 125.133.199.223
Tractica가 발표한 본 통계는 2014년부터 2020년까지 전 세계의 가상현실 하드웨어 및 콘텐츠 매출을 보여주고 있다. 그 중 가장 큰 급성장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는 가상현실 콘텐츠 분야의 매출은 2020년에 약 139억 달러가 규모에 이를 것으로 예상된다.
<그림> 가상현실 분야별 세계 매출 규모 전망
이에, 우리 정부는 2017년 2월에 상암동에 교육, 창업, 기술 및 인프라, 상용화 등을 연계 지원하는 ‘한국 VR AR 콤플렉스(KoVAC)’를 개소하였다. KoVAC은 디지털 파빌리온과 VR성장지원센터, 디지털콘텐츠공동제작센터 세 가지 조직으로 구성됐다. 그 중 디지털콘텐츠공동제작센터는 최첨단 디지털 영상콘텐츠 편집, 녹음, 마스터링, 색보정, 랜더링 등 콘텐츠 제작 시설을 갖추고 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번호 | 분류 | 제목 | 작성자 | 작성일 | 조회수 |
---|---|---|---|---|---|
532 | etc | 농업 분야에서의 AI 활용 사례 photo | 관리자 | 2021-01-05 | hit209 |
531 | ICT/정보통신 | ‘Robotics Transformation(RX)’로 변화하는 건설업 photo | 관리자 | 2021-01-05 | hit375 |
530 | ICT/정보통신 | 로봇의 도입이 코로나 사태로 인해 건설 현장에서도 가속화 photo | 관리자 | 2021-01-05 | hit256 |
529 | ICT/정보통신 | 토목ㆍ건설 업계에서 진행되는 드론의 활용 - 주목받는 이유와 도입 시 주의할 점 photo | 관리자 | 2021-01-05 | hit211 |
528 | ICT/정보통신 | 건설 현장에서 드론을 이용할 때 확인해야 하는 5가지(일본) photo | 관리자 | 2021-01-05 | hit175 |
527 | 바이오/의료 | 미국 HIPAA 규칙 개정으로 보는 의료 프로세스의 DX 추진과 개인 건강 기록 보호의 균형 photo | 관리자 | 2020-12-08 | hit377 |
526 | 자동차/로봇 | 인간은 사이보그가 될 수 있을까? ‘신체 확장’의 가능성 photo | 관리자 | 2020-12-08 | hit342 |
525 | ICT/정보통신 | 어댑티브 러닝(적응학습)에서의 AI 활용 사례 <해외 편> photo | 관리자 | 2020-12-08 | hit417 |
524 | ICT/정보통신 | ICT로 교육이 변화하고 있다. 현재 주목 받고 있는 에듀테크(EduTech)~ photo | 관리자 | 2020-12-08 | hit58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