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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로봇 독일 자동차 시장 동향

  • 관리자 (irsglobal1)
  • 2019-01-28 20:18: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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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독일의 신차 판매량은 2019년에 1.9%성장하고, 판매량으로는 연말까지 4백만대가 판매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를 감안할 때 승용차(PV) 매출은 1.8% 증가하고 상엉욥 차량(CV) 매출은 2.5%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예상치는 브렉시트(Brexit)의 불확실성과 세계 무역 긴장 속에서 경제성장 둔화가 차량 판매와 생산 모두에 부담으로 작용하므로 독일 자동차 시장의 성장이 다음 분기에나 안정될 것으로 보이기 떄문입니다. 2020년에 1.3%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2027년까지 연평균 0.9% 감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장기적인 차량판매 감소 전망은 독일 경제의 차입비용 상승과 약화로 인한 것입니다.

 

 

  한편 통화 정책 측면에서 긴축이 시작됨에 따라, 독일의 소비자도 앞으로 이러한 긴축정책에 영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역사적으로 저금리 시대에는 자동차 대출을 통한 자금 조달이 매우 쉬웠으나, 앞으로는 이러한 대출을 통한 소비에 압박이 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유럽중앙은행이 2018년 12월 양적 완화가 끝난 후 점진적으로 통화 정책을 정상화하고, 2019년에 금리를 인상하기 시작할 것으로 전망되기 때문에, 이런 경우 소비자의 자동차 소비가 감소하게 됩니다.

 

 소형 상업용자동차(LCV)의 매출은 소폭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보호무역주의와 브렉시트에 대한 불확실성에도 독일 기업 신뢰에 무게를 두고 소형 상업용 자동차 매출을 견인할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독일의 비즈니스 전망을 측정하는 Lfo Business Climate Index는 2018년 102.8을 기록하였으며, 전월 103.7보다 하락하였다. 대형 트럭 부분은 건설산업에 대한 기대감이 하락하면서 동반하락할 것으로 보입니다. 2019년 독일 건설 부문은 1.5% 수준으로 상승할 것으로 보입니다. 기존 인프라 산업의 성숭도와 추가 수요 감소 등이 위협요인으로 작용합니다.

 

 한편 코트라의 조사에 따르면 독일 자동차 신규 등록 현황은 아래표와 같다. 판매 브랜드 순위는 VW, Mercedes, BMW, Audi, Ford 순으로 나타났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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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차 산업혁명 기술 집약체인 무인이동체 분야별 시장전망과 핵심기술 개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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