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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식품 미국 식품산업 동향

  • 관리자 (irsglobal1)
  • 2019-01-21 19:5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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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의 식품산업은 2022년까지 연평균 3.9% 성장률을 보일 것으로 전망됩니다. 대부분의 선진국 식품시장과 같이 식품 및 (비알콜)음료는 2018년까지 전체 가구 지출의 6.1%를 차지할 것으로 예상되어, 소비자의 지출액 중 일부에 지나지 않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추세에도 불구하고 미국의 경제성장으로 식품시장은 2018년에 비해 2019년에는 견고한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보입니다. 식품산업의 장기적인 추세로는 건강에 대한 인식이 증가하고 있으며, 편의성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밀레니얼 소비자들은 천연 및 유기농 제품에 대해 높은 선호도를 보이면서, 설탕함량이 높은 식품의 수요가 감소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추세는 켈로그와 캠벨수프 등의 전통적 기업들에게 위협이 되고 있습니다.

 

홀푸드는 2019년 식품 트렌드를 발표하였습니다. 그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 환태평양 연안의 맛 : 음식을 통해 세계를 경험하기 원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아시아, 오세아니아, 북/남아메리카 서부 해안지역에서 영감을 얻은 식품들이 식료품점과 식당에 많이 나타나고 있음

- 상온 보관 유산균 식품 : 홀푸드는 2017년 김치와 같은 발효식품에서 자연적으로 발생하는 유산균과 절임 음식이 세계 식품 유행을 주도할 것으로 예측함 

- 지방 : 키토(Keto), 팔레오(Paleo), 고단백 저탄수화물 인기로 지방은 독창적이고 편리한 식품의 주성분으로 인기를 얻고 있음

<사진> 지방이 주성분인 제품

- 인조고기 스낵 : 채식주의자 뿐만 아니라, 채식주의자가 아닌 소비자들도 더 많은 맛을 탐구할 수 있는 식물기반 인조고기 스낵

-친환경 포장 : 식품 시장에서 친환경 패키징으로 전환하는 브랜드가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음

 

<사진> 재사용 가능한 비왁스 랩 제품

- 선구적인 아이스크림 : 바닐라, 딸기, 초코 등 전통적인 맛에서 아보카도, 후무스, 타히니 등 기존에 사용되지 않던 재료를 사용한 아이스크림

- 해산물 스낵 : 건강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을 위한 해초 간식에서 더 나아가 스낵으로 진화함

- 업그레이드 된 간식 : 간식과 식사의 경계가 흐려지면서, 간식이 고급화 되고 있음

 

<사진> 고급간식 패키지

 

전형적인 식품들 중 육류 등의 식품은 채식주의자들이 증가함에 따라 수요가 감소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반면, 신선한 과일과 채소에 대한 수요가 성장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특히 요거트 카테고리는 급격히 성장하는 분야 중 하나 입니다. 건강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면서 혁신적인 프리미엄 제과 제품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천연성분으로 만들어진 영양바를 선호함에 따라, 기존의 설탕을 많이 첨가한 초코바 등은 수요가 감소할 것으로 보입니다. 초콜릿 분야에서는 다크초콜릿과 프리미엄 제품의 시장규모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유제품 산업의 경우 낙농젖소의 수가 감소했음에도 불구하고 생산성이 향상되면서 우유 생산량이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습니다. 특히 요거트 카테고리는 2016년 1인당 34달러에서 2022년 48.8달러로 매출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됩니다. 이러한 요거트는 소비자가 설탕을 덜 섭취하고 다이어트를 위해 단백질을 선호하면서 아침 식사 대용품목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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