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검색

ICT/정보통신 중국 모바일 소비자 수 추이

  • 관리자 (irsglobal1)
  • 2018-01-04 13:10:00
  • hit175
  • 220.126.211.243

 'China Mobile' 자료에 따르면, 중국 모바일 소비자 수는 2006년 약 3억 대에서 연평균 10.9% 성장률을 보이며 2016년 8억 4,900만 대 규모로 증가한 추이를 보이고 있다.

 

<그림> 중국 모바일 소비자 수 추이 (단위: 백만 대)

 

 한국무역협회 연구보고서에 따르면, 중국인들의 생활 수준 향상에 따라 중국 소비자들의 소비성향이 변하고 있다고 설명한다. 2017년 3분기 중국의 1인당 가처분 소득은 전년 동기 대비 9.1% 늘어났으며 주거, 의료·보건, 교육·문화·오락 관련 소비가 증가하는 등 중국인들의 소비 구조가 업그레이드되고 있다. 이에 따른 2017년 중국 소비시장의 주요 트렌드는 ‘신소비, 신소매, 신세대’로 요약할 수 있다. ‘신소비’ 현상으로 가구, 화장품, 의약품 등 개인의 만족을 위한 이른바 웰빙(Well being) 상품의 소비가 늘어나고 있으며, 모바일 결제 이용자가 5억 명을 돌파하는 등 모바일 소비시장이 크게 확대됐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게시물 검색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339 ICT/정보통신 글로벌 블록체인(Block Chain) 시장 및 기술 동향 photo 관리자 2019-02-14 hit74
338 바이오/의료 일본 헬스케어 활성화 방안 photo 관리자 2019-02-14 hit66
337 바이오/의료 (미국 / 중국) 보건의료 분야의 연구개발ㆍ활용 계획 photo 관리자 2019-02-14 hit72
336 바이오/의료 스마트 헬스케어 주요 기업 photo 관리자 2019-02-13 hit45
335 자동차/로봇 일본 수소 경제-2 (수소 사회 실현하기 위해 넘어서야 하는 벽) photo 관리자 2019-01-30 hit64
334 에너지/환경 일본 수소 경제 사회 photo 관리자 2019-01-28 hit111
333 자동차/로봇 독일 자동차 시장 동향 photo 관리자 2019-01-28 hit46
332 화장품/식품 미국 식품산업 동향 photo 관리자 2019-01-21 hit72
331 ICT/정보통신 싱가포르 ICT 소프트웨어 산업 동향 photo 관리자 2019-01-19 hit7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