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물 검색

4차산업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분야별 점유율(2018년 예측)

  • 관리자 (irsglobal1)
  • 2018-01-04 10:24:00
  • hit350
  • 119.197.32.118

SuperData Research가 발표한 통계에 따르면, 2018년 전세계 분야별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매출 점유율은 아래와 같이 전망되고 있다. 2018년에 엔터테인먼트 소프트웨어 매출은 전세계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매출의 15%를 차지하는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그림> 가상현실 소프트웨어 분야별 점유율(2018년 예측)

한편, 홈 엔터테인먼트용 가상현실 시스템 시장에서는 AMD가 83%의 압도적인 점유율을 보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지고 있다.

현재 상용화된 가상현실 기술은 시청각과 모션센서 등에 한정되어 있지만, 이미 인간의 오감과 뇌파 인터페이스에 대한 연구가 진행되고 있다.

 

게시글 공유 URL복사
게시물 검색
List of articles
번호 분류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410 ICT/정보통신 IoT, AI를 통해 진화하는 스포츠 - “로봇 코치” 시대의 도래 photo 관리자 2019-10-29 hit143
409 ICT/정보통신 AI, IoT, 블록체인 스타트업이 창출하는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 photo 관리자 2019-10-29 hit110
408 ICT/정보통신 딥러닝이 실현하는 비즈니스의 가능성 photo 관리자 2019-10-29 hit151
407 ICT/정보통신 향후 AI에 대해 무엇을 기대할 수 있을까? photo 관리자 2019-10-29 hit190
406 ICT/정보통신 MEMS 최신 동향 photo 관리자 2019-10-23 hit165
405 ICT/정보통신 센서(Sensor) 기술 트렌드 photo 관리자 2019-10-23 hit207
404 자동차/로봇 주요업체별 커넥티드 카 서비스 및 개발 현황 photo 관리자 2019-10-23 hit131
403 바이오/의료 최신 디지털헬스 비즈니스 동향 photo 관리자 2019-10-23 hit157
402 자동차/로봇 드론의 역사부터 국내외 활용 동향 photo 관리자 2019-10-01 hit302